은행 방문할 시간도 없이 급했던 순간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아본 후기를 공유합니다. 평균 1분 내로 승인이 가능한 혁신적인 상품으로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경조사비나 생활비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한도 300만 원
    • 최저금리 연 3.43% (작성일 기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휴대폰 인증을 활용한 신용점수 조회만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받은 현금을 체크카드로 간편하게 출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자는 마이너스 통장 개념으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지불하게 되는데, 고객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21일에 이자가 출금됩니다.

     

    비상금대출 가능한 경우

    카카오뱅크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서 신용등급 1~8등급을 가진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 범위는 50만 원부터 300만 원까지입니다.

     

     

     

    비상금대출 절차

    1. 어플 설치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다운로드하고 통장을 개설합니다.
    2. 상품 찾기
      카카오뱅크 실행 후 [상품/서비스 → 대출 → 비상금대출]을 터치합니다.

    3. 대출 심사
      비상금 충전액과 금리를 확인하고 입금계좌와 사용용도를 선택합니다. 이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 대출 심사가 진행되고 평균 1분 이내에 비상금 충전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비상금대출을 받은 계좌 잔액 하단에 출금가능액이 표시되는데 해당 금액이 비상금 대출액입니다. 통장 잔액이 0원인 상태에서 10만 원을 출금하면 -10만 원으로 잔액이 표시됩니다. 이자는 10만 원에 대해 지불하게 됩니다.

     

    저는 300만 원 모두 출금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했기 때문에 -300만 원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300만 원에 대한 이자를 매달 납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계좌

     

    비상금대출 해지

    비상금대출은 언제든 해지할 수 있는데 대출받은 금액을 다시 채워 넣어야 가능합니다. 해지를 위해 대출받은 계좌를 터치 후 아래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 계좌 → 비상금 이용중 → 해지하기

     

    비상금대출 해지를 신청하면 10일 동안 재신청이 불가능하며, 개인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재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거절

     

    경우에 따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거나 연체내역이 존재한다면 이해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더라도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된 사유를 체크하고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먼저 신용등급에 문제가 없으며 대출 내역도 없는데 거절된 경우는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거절된 경우일 확률이 높습니다.

     

    자세한 거절 사유가 궁금하다면 1599 - 33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무직자도 가능할까?

    만 19세 이상의 대학생이나 무직자도 직업이나 소득요건이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등급이 1~8등급이고 연체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대출 전 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해 신용등급 확인 절차를 진행하는데 확인만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출을 실행해도 오히려 신용등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대출로 구분될 경우 신규 대출 즉시 점수가 약간 하락할 수 있지만, 이자 납부를 진행하면서 신용등급이 상승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